참가자 모집

From Wikimania 2013 • Hong Kong
This page is a translated version of the page Submissions and the translation is 80% complete.
Outdated translations are marked like this.

경고: "참가자 모집" 표시 제목은 먼저번의 표시 제목 "참가 신청"을 덮어씁니다.

Wikimania logo
Wikimania logo

홍콩 위키마니아 2013위키 미디어 프로젝트 그룹(위키백과, 위키낱말사전, 위키책, 위키문헌, 위키인용집, 위키뉴스, 위키미디어 공용, 위키)이 주관하는 아홉 번째 연례 국제 회의입니다. 본 회의는 세계 각지에서 온 위키미디언들이 만나 섞이며 서로와의 경험을 공유하고, 새로운 합작을 촉발시킵니다. 또한 위키마니아는 위키미디어에서의 더 나은 협력을 위해 교육, 문화 분야를 만나게 하고 일반 대중에게 최신 위키 기술의 개발과 자유로운 문화를 전시하는 장소입니다.

주관 도시로서, 홍콩은 위키마니아에 특별한 기회들을 제공합니다. 홍콩의 아시아-태평양 지역 속 중심적 위치와 접근의 용이함은 치안과 경비에 대한 걱정으로 인해 지난 몇 년간 위키마니아에 참가할 수 없었던 새내기 참가자를 이끌 것입니다. 홍콩의 다문화적 유산, 세심한 교육 시스템과 독특한 정치 상황은 문화, 미디어, 학계와 정부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참가자들이 최고의 회의를 만들고 서로를 고무시킬 수 있도록, 일정에는 프레젠테이션, 패널 토의, 워크숍, 포스터 세션 등 전통적인 회의 요소들이 포함될 것입니다. 넉넉한 라운지 공간과 휴식시간 또한 참가자들끼리의 비공식적인 회합을 위해 항상 제공됩니다. 참가 주제는 프로그램 위원회가 사전 심사한 후 선택할 것입니다.

주요 일정

SUBMISSIONS ARE NOW CLOSED. We hope to see you at Wikimania!

  • 참가 신청 시작 : 2012년 12월 15일

기획서 제출 마감일 : 2013년 4월 30일

참가 승인 통지 : 2013년 6월중 (추후 논의)

- 1st round was sent on 17 May 2013.

참가 부문

참가 부문은 위키마니아가 제출물을 체계화하는 동시에 청중이 다른 프레젠테이션을 각각 진행하기 위해 마련한 체계입니다. 다음과 같은 다섯 가지 참가 부문이 위키마니아 2013을 위해 제안되었습니다.

아시아의 위키

아시아는 위키 생태계에 여러 난제와 기회를 가져왔습니다. 어떻게 하면 우리가 영어, 표준 중국어 등의 더 우세한 언어에 가려진 광둥어인도어 등의 언어권에서 위키미디어 프로젝트를 발전시키고 현지화를 장려할 수 있을까요? 어떻게 하면 우리가 유럽의 위키미디어 챕터에서의 성공을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다시 이뤄낼 수 있을까요? 협력에서 갈등으로 바뀌고, 현실 세계에서의 영토, 정치적 갈등이 위키피디아에서 종종 편집 전쟁과 행정적 분쟁으로 나타납니다. 중국의 인터넷 만리장성과 같은 정부의 검열은 그들 자신의 인터넷 문화속에서 태어난, 위키피디아와 경쟁하는 현지의 편집가능한 백과사전을 부상시켰습니다. 이 참가 부문은 위키미디언들 사이의 차이를 솎아내고 동질성을 가지게 하며, 더 넓은 세계로의 참여를 격려하려는 목적을 지니고 있습니다.

문화 및 교육 공익 사업

위키미디어 프로젝트가 성숙해짐에 따라 GLAM - 갤러리(G), 도서관(L), 아카이브(A), 박물관(M) -과 학계는 새로운 컨텐츠에 대한 중대한 기여를 해오고 있습니다. 이 참가 부문은 위키미디어 사용자들과 GLAM, 학술기관들의 공동작업과 시너지 효과의 증진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과 패널들은 이러한 노력을 위해 나아갈 길을 보여줌과 더불어 효과적인 자발적 참여 기술과 진행중인 활동의 결과를 보여줄 것입니다.

이 참가 부문이 포함하는, 문화 분야에서 인기 있는 주제 영역: 법적 문제 혹은 저작권 문제, 콘텐츠 파트너쉽과 협동,QR피디아, WLM 대회, 위키피디아 마을(wikipedia towns)과 같은 기술적 시설. 이 참가 부문이 포함하는, 교육 분야에서의 인기 있는 주제 영역: 위키피디아 교육프로그램, 대학에서의 위키피디아 편집 과제, 부가적인 교재(자원)로서의 위키피디아, 전문가의 참여.

위키 문화와 공동체

이 참가 부문은 위키공동체의 인구 통계와 에토스(정신, 사조), 그리고 편집자들과 집단들이 어떻게 서로 관계되어 있는지를 탐구합니다.

인기 있는 영역 :

  • '여성 편집자' 혹은 '개발도상국 편집자'와 같은, 위키공동체에서의 체계적 편견에 반대
  •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에서의 분쟁처리의 개선
  • 동일한 체계에 적용하는 다른 정책 간의 차이와 분쟁
  • 위키미디어 우산 하의 다른 공동체 간의 대화와 충돌

현재 상황에 대한 비판 외에도, 이 부문이 더 나아가 미래의 개선과, 서로 충돌하는 사람들 간에 화해을 위한 제안으로 이끌어 주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분석 및 대중의 참여

학술 컨퍼런스로서 위키매니아는 위키에 대한 최근 학술 연구를 제시하고, 위키와 일반 대중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논의를 제시하기 위해 이 참가 부문을 제공합니다. 위키피디어 스콜라쉽의 일반적인 연구 분야는 품질, 콘텐츠와 위키미디어 프로젝트의 독자 수의 확장, 다른 위키와의 비교에 있습니다. 또한 공공 참여에 논의의 기초를 형성하는, 위키피디어와 사회현상 사이의 상호작용에 대한 많은 연구가 있습니다:

  • 위키, 사회 미디어, 전통 미디어 사이의 관계
  • SOPA, ACTA 같은, 저작권과, 표현의 자유 문제에 대한 법적 영역과 정부에 로비를 하기 위한 위키미디어 사용자들의 공통된 노력

이 참가 부문은 모두가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지식이라는 위키미디어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폭 넓은 대중을 참여시키기 위하여 현재의 상황에 대한 우리의 지식을 사용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기술과 인프라

기술 및 인프라는 협동을 촉진하는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위키 프로젝트의 근간입니다. 이 참가 부문은 엔지니어와 개발자가 위키 기술의 최근 연구와 발전을 소개할 수 있습니다. 특정 관심 주제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가능성 연구, 비주얼편집기 프로젝트 위키피디어 모바일 인터페이스, 문서 피드백 도구, 미디어위키 확장, , 번역 및 현지화, 기타 관련 기술 초점 포인트. 이 부문은 독자 및 ​​편집자 환경을 개선하여 계속 높아지는 인터넷 사용자의 기대에 계속해서 부응하기 미래의 혁신을 위한 자원을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하고 있습니다.

프레젠테이션 분량

지난 몇 년간 일정에 제출된 많은 참가 때문에, 우리는 여러분의 질문 시간을 포함하여 프레젠테이션이 최대 25분을 넘지 않도록 할 것을 요청합니다. 더 많은 시간을 요청하실 수는 있지만, 시간이 짧은 개인 발표가 더 허가받기 쉬울 것입니다.

이 시간 제한은 기조 연설자, 패널 토의, 워크숍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적어도 세명 이상의 패널 프레젠테이션 또는 명확한 교육 플랜이 있는 워크숍에 대한 기획 제출은 70분대의 시간이 허가됩니다.

모든 제안과 프레젠테이션은 참가 신청의 통과 여부와 관계없이 회의장의 로비나 비회의 부문에서 환영받을 것입니다.

==

제출 방법

==

편집자들은 아래의 방법으로 워크숍, 세미나, 학습 프로그램, 토론 참석자, 그리고 프레젠테이션에 대한 기획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기획서를 제출하시면, 동시에 여러분은 제안서의 본문, 프레젠테이션 슬라이드, 그리고 첨부된 모든 영상 기록물을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저작자표시-동일조건변경허락 3.0 Unported 라이선스에 적용시키는 것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는 또한 해당 라이선스의 규약에 따라서 여러분의 프레젠테이션이 생방송 되거나 기록되고, 또한 이후에 다운로드 가능한 매체로 제작될 수 있음을 뜻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조건에 반대하신다면(예: 본인이 촬영되기를 싫어하신다면) 제안서 제출 전에 프로그램 위원회의 일원과 상의하시기 바랍니다.

프로그램 위원회는 여러분의 제안에 대해 결정을 내리고 여러분의 연락처로 통보할 것입니다.

최초 접수일정에 맞춰 접수하지 못했다고 해서 실망하지 마십시오. 위키마니아 2013은 참가자들을 위한 일정 이외에 출석한 분들이 라운지 토크에 참가하거나 비공식적인 개인 발표와 그룹 토의에 참여하기 위한 시간을 마련할 것입니다. 여러분은 여러 주제들이 현장에서 다뤄지도록 할 수 있는 많은 기회가 있습니다.

SUBMISSIONS ARE NOW CLOSED. We hope to see you at Wikimania!

현재 제출된 참가 주제의 목록은 Wikimania 2013 submissions를 확인하십시오.